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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은 고객의 소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고객의 소중한 마음까지 전달하는 CJ대한통운이 되겠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CJ대한통운 개인정보처리방침

CJ대한통운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 하며,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률" 등 관련 법률과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CJ대한통운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과 수집 및 이용 목적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파기 방법
3. 개인정보 처리 위탁
4. 개인정보의 제공
5.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6.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 방법
7. 쿠키(Cookie)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ㆍ관리적 대책
9.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10.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 의무




1.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과 수집 및 이용 목적

CJ대한통운은 홈페이지, 전화, 이메일, 대면 접수 등의 방법으로 수집 및 이용 목적에 따라 필요한 최소한의 고객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 및 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택배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수집 항목
[필수]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 분실 질문/답변, 생년월일, 아이핀 번호, 전화번호(자택, 휴대폰), 이메일
[선택] 주소, 기타 전화번호, 이메일/핸드폰 수신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자동 수집] 접속 IP주소, 서비스 이용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 수집 및 이용 목적
- 회원 본인 확인, 물류 서비스 의뢰 및 이용 시 고객 확인, 고지사항 전달
- 상담 및 제안 시 본인 확인, 사실 관계 확인, 처리 내용 안내

2) 배송 서비스 제공
■ 수집 항목
[필수] 이름, 전화번호, 주소, 배송처 정보(받는 분의 이름, 전화번호, 주소)
(해외 쇼핑 이용 시 배송 정보) 개인통관부호(세관 통관 절차 상에 필요한 정보)
■ 수집 및 이용 목적
- 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 서비스 고객 본인 확인, 물품 배송, 요금 결제, 화물사고 처리 및 배상

3) 상담
■ 수집 항목
- 고객소리함
[필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 택배 고객의 소리
[필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발생지 주소
■ 수집 및 이용 목적
- 고객상담/제안 시 본인 확인, 사실 관계 확인을 위한 연락 및 통지, 처리 내용 안내

4) 국내 이사 의뢰
■ 수집 항목
[필수] 이름, 비밀번호, 전화번호(자택, 휴대폰), 이메일, 주소, 이사 예정일, 이사 예정지주소
[선택] 현재 거주지 평형/층, 이사예정지 평형/층, 주거형태(단독주택, 아파트, 다세대주택, 기타)
■ 수집 및 이용 목적
- 가정이사, 포장이사 견적 문의 및 상담/제안 시 본인 확인, 사실 관계 확인을 위한 연락 및 통지, 처리 내용 안내

5) 해외 이사 의뢰
■ 수집 항목
[필수] 이름, 영문명(여권용), 휴대폰번호, 이메일, 출발지, 도착지, 포장/배송희망일
[선택] 전화번호(추가 연락처)
■ 수집 및 이용 목적
- 견적 문의 및 상담/제안 시 본인 확인, 사실 관계 확인을 위한 연락 및 통지, 처리 내용 안내

6) 유록스몰 회원 가입 및 관리
■ 수집 항목
[필수]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전화번호(자택,휴대폰), 이메일
[선택] 주소
■ 수집 및 이용 목적
- 물품구매 및 요금 결제, 영업문의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민원 처리

7) 택배 앱 서비스
■ 수집 항목
- 앱 설치 시
[필수] 휴대폰번호, 모바일기기고유번호
- 택배서비스 의뢰 시
[필수] 보내는 분/받는 분의 이름, 전화번호(자택,휴대폰), 주소
- 별미여행 서비스 이용 시
[필수] 주문자 정보(이름, 휴대폰번호), 배송지 정보(받는 분 이름, 전화번호, 주소) 상품 결제/취소/환불 관련 정보
[선택] 주문자 정보(이메일, 추가 연락처), 배송지 정보(추가 연락처)
[앱 이용에 따른 자동 수집] 접속 IP주소, 서비스 이용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 수집 및 이용 목적
- 이용자 본인 확인 및 이용자 구분
- 택배서비스(배송조회, 택배예약 등) 의뢰 및 이용 시 고객 확인
- 택배서비스(배송조회, 택배예약 등) 이용 정보 제공 및 푸시메시지 전송
- 별미여행 서비스의 거래 및 배송정보 확인, 상품 결제/취소/환불 등 업무 처리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파기 방법

CJ대한통운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1) 택배홈페이지, 유록스몰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탈퇴 시 까지
다만, 다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 국세기본법 : 거래 기록 및 증거 서류 보관 5년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2) 배송 서비스 제공 및 거래 기록 : 서비스 제공 완료 및 요금 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 국세기본법 : 거래 기록 및 증거 서류 보관 5년

3) 택배 앱 서비스 : 서비스 제공 완료 및 요금 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 국세기본법 : 거래 기록 및 증거 서류 보관 5년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4) 상담 및 이사 의뢰 : 상담 및 민원 접수 후 3개월 까지
다만, 관련 법령에 의거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서 정한 기간까지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 불만/분쟁 처리 기록 3년

CJ대한통운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 종이에 출력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로 저장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3. 개인정보 처리 위탁

CJ대한통운은 원활하고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 내용 위탁 업체
고객 전화상담 응대 및 안내, 서비스 품질 조사 CJ텔레닉스
IT 서비스 운영 및 인프라 관리 CJ올리브네트웍스
특송화물 수입신고 처리 제일관세사, 우신관세사, 천지인관세사
별미여행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KCP
유록스몰 웹사이트 운영 및 관리 이엑스엠
이사 화물 운송 및 보관 서비스 대한통운 이사물 남부대리점
대한통운 이사물 북부대리점
대한통운 이사물 동부대리점
대한통운 이사물 서부대리점
택배물품 배송 접수 및 물품 배송 위탁 업체 더 보기



4. 개인정보의 제공

CJ대한통운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 1항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과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개인정보를 제 3자에 제공해야 하는 경우 법령에 따른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별도의 동의 없이도 해당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본 제공 내역은 택배 앱에서 별도 동의를 받는 내역으로써, 별도로 동의하지 않은 이용자의 정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1) 별미여행 주문 결제 시(필수)

제공 받는자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판매자 주문자 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배송지 정보(받는분 이름, 전화번호, 주소, 추가연락처),
상품 결제/취소/환불 정보
판매자와 구매자 거래의 원활한 진행,
본인 의사의 확인,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등
결제 완료 후 3개월


2) 택배 의뢰 시(선택)

제공 받는자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CJ ONE(CJ올리브네트웍스) 아이디, 비밀번호, CJ ONE포인트 CJ ONE 포인트 적립 당사 서비스 이용 약관 철회 및
CJ ONE 회원 탈퇴시까지



5.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CJ대한통운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성 명 : 서병교
소 속 : 정보전략담당
e-Mail : sayeok.min@cj.net
TEL : 1588-1255
성 명 : 오영택
소 속 : 정보전략팀
e-Mail :yt.oh@cj.net
TEL : 1588-1255

전화 상담은 월~금 09:00~17:00, 전자우편 및 FAX 상담은 상시 접수 가능합니다. (단, 주말 및 공휴일 등 제외)




6.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 방법

1)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또는 처리정지를 요구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또는 처리정지를 요구하고자 할 경우에는 홈페이지 내 관련 메뉴 또는 고객지원센터(전화 1588-1255)로 연락 주시면 본인 확인 절차 후 지체 없이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본인 또는 제3자의 생명, 신체, 재산 또는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당해 서비스 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등

2) CJ대한통운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7. 쿠키(Cookie)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CJ대한통운은 홈페이지 접속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가 고객의 웹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써 고객의 PC에 저장됩니다.
CJ대한통운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① 고객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② 팝업 정보 제공에 대하여 고객이 '보지 않기'를 요청하였는지 여부를 파악하기 위하여 쿠키를 사용합니다.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또는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고객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셨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쿠키 허용여부 지정하는 방법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는 경우)
① [도구메뉴]에서 [인터넷옵션]을 선택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
③ [개인정보보호 수준]을 설정

2)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는 경우)
① [도구메뉴]에서 [인터넷옵션]을 선택
② [일반탭(기본탭)]에서 [설정]을 클릭
③ [파일보기]를 선택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ㆍ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CJ대한통운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고객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암호화를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② CJ대한통운은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CJ대한통운은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서버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2) CJ대한통운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① CJ대한통운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해당 인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고객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다.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 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⑥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⑦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CJ대한통운은 즉각 고객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다만,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ㆍ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e-mail 또는 전화로 연락하시거나,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전화]11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0.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05년 10월 17일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 기타 사유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정 최소 7일 이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이유와 내용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버전정보 : v4.1
(개인정보보호정책 v4.0 전문 보기)
개인정보보호정책 시행일자 : 2017년 1월 1일